김난도교수의 2013년 트렌드 코리아
서점갔다가 홀딱반해 산 책이다. 이책에는 각종 신종어들이 난무한다.
펀마케팅, 난센스마케팅, 렌트 노마드족, 예거밤, 하우스푸어
키플, 열린옷장, 리커머스, 공붕, 푸드플라이, 요기요,
런치디코스, 몰링라이프, 로케팅 소비,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크랙베리 등등
어휴~ 밑줄 긋고 몇번을 되뇌어봤지만 머리속에서 붕붕 떠다닌다. ㅠㅠ
그렇지만 전체속에 들어앉은 이 단어들은 책속에서는 아주 쉽게 이해되고 해석된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서울을 왔다갔다 했는데
문득, 몰링라이프를 대변하는 여의도역 부근의 타임스퀘어, 디큐브시티, IFC몰 중에서
제일 최근 오픈한 IFC몰에도 아이들과 함께 가봐야겠구나 생각했다.
책 내용 한구절만 인용해 봅니다.
'요즘은
딴짓을 하는 것이 너무나 즐겁고,
현재 지향적이고 즉각적인 소비를 즐기며,
나만의 것, 나만의 활동을 찾는 개성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회가 변했고, 사람들의 성향이 바뀌어가고 있으며, 사람들의 소비행태가 변했다.
궁금한가?
그럴때 이 책 한번 읽어 보시라. ^^
댓글0